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음식

4월과 5월 6월 전국 꽃구경 서울, 경기도와 전국 꽃피는 시기에 따른 간결한 정리

by 챌린지트로피 2023. 4. 13.
반응형

4월에 전국적으로 꽃구경하기 좋은 여러 가지 장소가 있습니다. 몇 가지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진해 국제 조경축제: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에서 열리는 국제 조경 축제로, 매년 4월 말부터 5월 중순까지 이어집니다. 대규모 화훼전시회와 수목원에서 다양한 꽃들을 볼 수 있습니다.
  2. 여수 남해 산수화로길: 전남 여수시와 남해군에 걸쳐 있는 산수화로길은 봄의 아름다운 산수화로로 유명합니다. 물론 여름, 가을, 겨울에도 찾아갈 만한 멋진 자연 경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3. 제주 산천담: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산천담은 봄에는 진달래, 개나리, 산수유 등의 꽃이 피어서 아름다운 경관을 이룹니다. 또한 해발 800m 이상의 산길을 따라 다양한 야생화를 볼 수 있습니다.
  4. 전남 곡성 무령천: 전라남도 곡성군에 위치한 무령천은 국가지정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는 명승지입니다. 봄에는 벚꽃, 진달래, 난초 등이 한껏 피어서 아름다운 경관을 이룹니다.
  5. 강원도 삼척 대청호 벚꽃축제: 강원도 삼척시에서는 매년 4월 중순에 대청호 벚꽃축제가 열립니다. 대청호 주변에는 1만그루 이상의 벚나무가 식재되어 있어서, 봄이 되면 한층 아름다운 경관을 이룹니다.

서울 근교와 경기도 주변에도 많은 꽃구경 명소가 있습니다. 몇 가지 추천해볼께요,

  1. 가평 벚꽃축제: 가평군에서 매년 4월 중순부터 하루 이틀간 벚꽃축제를 엽니다. 경치 좋은 소양강변을 따라 벚꽃길을 걷거나, 강변에서 떠오르는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청평사 벚꽃축제: 경기도 가평군 상면에 위치한 청평사에서는 매년 4월에 벚꽃축제를 엽니다. 벚꽃터널, 벚꽃마을, 벚꽃광장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하늘공원 꽃문화축제: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하늘공원에서는 매년 봄과 가을에 꽃문화축제를 엽니다.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수많은 색상의 꽃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4. 수원화성 벚꽃축제: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수원화성에서는 매년 4월에 벚꽃축제를 엽니다. 벚꽃이 가득한 정원에서 걷거나 자전거를 타면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5. 파주 유채꽃 축제: 경기도 파주시에서는 매년 4월에 유채꽃 축제를 엽니다. 전국 최대급의 유채꽃밭에서 푸른 하늘 아래 아름다운 꽃구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5월과 6월의 꽃구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울숲 벚꽃길: 서울숲은 봄에 벚꽃으로 유명한 명소 하나입니다. 벚꽃길을 따라 산책하며 다양한 활동을 즐길 있습니다.
  2. 북서울 꿈의 벚꽃길: 북한산과 연꽃다리, 느릅나무숲 등의 경치가 아름다운 북서울 꿈의 숲에서는 벚꽃축제가 열립니다.
  3. 아차산 벚꽃길: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아차산은 봄에 벚꽃으로 유명한 산입니다. 아차산 등산로를 따라 벚꽃길을 걷는 것도 추천합니다.
  4. 국립중앙박물관 야외정원: 국립중앙박물관은 산책로와 정원이 함께 있는 곳으로, 봄에는 매화와 벚꽃, 개나리 등이 만발한 곳입니다.
  5. 수원화성 봉수대 국화축제: 수원화성에서는 5 중순부터 6 말까지 국화축제가 열립니다. 천지인, 해오름, 비둘기등 다양한 색깔의 국화를 구경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