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근황

표은지 회계사 CPA 와 표은지 나이, 모델로 직업변경

by 챌린지트로피 2020. 12. 21.
반응형

표은지 씨에 대해선 이미 많이들 알고 있을 거라 생각이 들어서, 표은지 씨가 가지고 있다는 미국 공인회계 자격증에 관한(CPA) 이야기만 여기선 하겠습니다. 일단 먼저 나이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1989년생이니까, 2021년을 맞으면 .나이33세가 되겠습니다.

그럼 미국CPA의 난이도는 어떻게 되느냐?

한국에서는 미국 공인회계사를 AICPA로 지칭하는 경우가 많으나 이는 올바른 표현은 아니다. USCPA가 정확하고 올바른 명칭입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AICPA라는 협회의 멤버란 뜻으로 소정의 자격 조건과 회비를 내면 AICPA의 멤버가 되는 것이고, 등록 회계사인 USCPA는 USCPA인 상관의 지도 및 인증 하에 1~2년의 감사 및 세무와 마지막 윤리시험을 친 후에 받는 자격증이며, 4과목의 시험만 통과한 사람은 AICPA Final Candidate(최종 합격자 또는 최종 후보자)가 정확한 명칭이다. 그러므로 AICPA 멤버라고 말하면 맞는 말이긴 하다. 하지만 자격 자체를 이야기하는 것이면 USCPA라는 명칭을 사용하는 게 적절하다.

 

>>[지식채널] - 결혼정보회사 등급표 비밀스러운 정보 공개합니다.

>>100억과 사라진아내 결말 포함. 100억이 아니라 140억 입니다.


AICPA는 과목별 75점 커트라인이 절대평가제처럼 생각할 수 있으나, AICPA에서 발행한 USCPA 채점 방식에 의하면, 75점을 산정하는 방식이다. 부분적 상대평가이며 75점이라 해서 문제의 75%를 맞추면 된다 라는 개념이 아니다. 하지만 같이 못 보면 상대평가 반영으로 점수가 올라가는(Curve) 형태는 아니다.

 

그러나 여전히 KICPA보다는 쉽게 합격할 수 있고 수험 기간도 짧다.

정확하진 않지만 간단히 합격률을 압축한다면 KICPA의 두 배라 생각하면 되겠다.

하지만 절대 쉬운 시험이 아니며 1년 이상의 수험 기간이 필요하다. 

 

또 AICPA는 미국령에서만 응시할 수 있으므로 괌 등으로 원정을 떠나야 한다.

미국 영토에 시험 보러 가서 4과목을 1번 만에 동시에 합격한다고 해도 최단 기간인데, 보통은 동시 합격을 못 하고 2번 이상 나눠서 시험을 보게 되므로 막대한 돈이 들게 된다. 시험 응시 가격도 상당하다. 4개 시험을 한 번에 붙을 경우 1백만 원이라 생각하면 된다. 떨어질 때마다 과목별 비용 외에도 응시료가 추가로 붙는다.

응시 및 등록을 위한 학점 자격도 까다로운데, 주마다 달라서 150학점을 요구하는 경우 석사 학위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국내 대학의 학점이나 학점은행제도, 국내 원격대학 등을 잘 인정하지 않는 주가 있어서 한국인이 많이 응시하는 주는 5개-10개 정도로 정해져 있다. 특정 주에서 취득한 AICPA를 다른 주에서도 사용하기 위해서는 주별 Transfer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이투스 한정윤 선생님, 미모에 다시한번 반한다 ㅠㅠ

>>출소한 조두순 깜빵안에서 바지내리고 이상한짓도...


미등록 AICPA(Certificate)는 미국에서는 가치가 거의 없다. 등록(License)을 위해서는 AICPA 시험에 합격한 뒤 미국 현지 법인에서 1-2년에 가까운 연수를 마쳐야 공인회계사로서 정상적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미국 회계법인에 신입으로 입사할 때 미등록 AICPA는 아무런 가산점을 주지 않는다. 따라서 해외취업을 위해 미등록 AICPA를 준비한다면 완전한 시간 낭비와 돈 낭비이다. 등록이 필수적이다. 더욱이 코로나 사태도 그렇고 업계에서는 회계사 공급이 이미 많이 높아져서 취업이 많이 어려워지고 있다. 유학생들한테는 더 말할 것도 없다.

 

최근에 악성댓글로 많이 힘드셨던 것 같더군요.

담당 변호사를 통해서 고소까지 갔던 사건도 있었습니다.

결국 사과문도 받아낸 것 같더라고요.

표은지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yoapple/?hl=k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