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근황

BTS 디스/비프리. 윤비/ 방시혁 만남 거절

by 챌린지트로피 2020. 12. 14.
반응형

비프리가 같이 게스트로 나온방탄소년단을 면전에 대놓고 디스를 해서 떠들썩 했던 일이 있었다. 

비프리라는 랩퍼의 본명은 최성호, 85년생, 키는 180cm

뉴웨이브 레코즈, 혹은 코홀트 크루에 속해있다.

비프리 아이돌은 진정한 랩퍼가 아니다라며 아이돌인 방탄소년단에게 질문을 공격적으로 하는 것.

당시 같이 게스트로 있던 딥플로우도 상당히 가시방석에 앉은 것 같은 기분이였다는 현장 분위기를 후기로 전할 정도로 안좋았다고 한다.  

그리고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이먼트 사장님인 방시혁도 상당한 불쾌함을 드러냈다고 한다.

비프리는 이후 유투브에 새로운 신곡이 나오거나 비프리가 나온 영상들은 방탄소년단 팬들에게 비공감 테러를 당하는 중이다 ㅋㅋ

비프리에게 저격당했던 방탄소년단은 현재 빌보드 차트에서도 최정상급을 차지하고,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역대급 아티스트로 성장했다. 

그럼 비프리의 근황은? 방탄소년단 디스 후 

방시혁이 찾아왔던 에피소드와 팔로알토와 윤비와의 불화, 현피사건까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비프리는, 2014년에 HOT SUMMER 라는 곡이 최우수 힙합노래에 선정되고 정규3집인 Korean Dream까지 훌륭한 평을 받으며 활동하다가 9월 하이라이트 단체곡인 "My team"에서 산이를 디스한다.  

"찌질이 산이같이" 라는 가사가 이 곡에서 나온다.

방탄소년단을 디스하며 아이돌은 힙합 아티스트가 아니라했던 그가 쇼미더머니4에 나와서 남자아이돌 그룹 위너(WINNER)의 멤버인 송민호의 결승전 무대에 피처링을 했다.   당연히 같은 아이돌인 방탄소년단을 디스했던 모습과 상반된다며 비난을 받았다.  이 날 실망스러운 라이브 무대까지 보여주어 비난이 더 컸다.   (쇼미더머니4의 심사위원중 비프리에게 디스를 당했던 산이도 있었는데 같이 심사위원이였던 팔로알토에 의하면 당시 쇼미더머니에서 서로 불화를 풀었다 한다.)

비프리는 윤비와 인스타그램으로 설전을 벌이다가 주차장에서 실제로 맞붙은 일이 있었다.   

싸운 이유는 윤비가 누구라고 거론하지 않고 쓴 글에 비프리가 뜬금없이 시비를 걸었고 비프리보다 동생인 윤비(비프리는 85년생이고 윤비는 92년생)가 형 대접을 하며 참았으나 비프리의 계속된 시비에 결국 폭발해 현피까지 일어났다.

주목할 점은 비프리와 윤비 둘다 힙합계의 주먹이라는 점인데 그 둘이 싸움이 일어났다.

 

둘의 싸움은 힙합팬들에게 큰 화제가 됬었고 윤비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 의하면 무승부라고 하지만 인터넷에서 속속 들려오는 정보에 의하면 비프리가 엄청나게 맞았다는 얘기가 있다.   

또 윤비가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서 '승패는 제가 여기에 서있는거 보면 알지 않느냐'

라는 식으로 말했기에 말만 무승부지 윤비가 이긴 모양이다. 

그야말로 비프리는 먼저 시비걸고 윤비에게 줘터지기까지 그야말로 그지꼴을 당한 모양이다.

 

나중가서 팔로알토에 의해 밝혀진 사실은 비프리가 하이라이트에 재가입 하는걸 거절 당하자 하이라이트 소속인 윤비에게 화풀이를 해서 벌어진 사건이라고 한다. 

 

비프리는 2018년 10월 4일 하이라이트 수장으로 있는 쇼미더머니777의 심사위원으로 있는 팔로알토와의 불화를 언급했다. 비프리는 하이라이트를 위해 일했지만 팔로알토는 정작 자신만을 위해 일했고 지금까지 하이라이트 소속으로 활동하면서 음원 수익료가 자신에게 돌아온게 없다며 팔로알토를 디스했다.

 

팔로알토의 입장정리 이후에 비프리가 다시 유투브 방송을 통해 입장을 밝혔는데 사태파악이 안됬는지 "윤비는 팔다리가 짧고 비율이 이상하다, 남자답지 못하다,  팔로알토는 계약서만 언급하는 찌질이"라는 말을 하며 진지하지 못한 상태로 무례한 발언을 일삼았다고 한다.

그리고 팔로알토에 의하면 비프리가 책임지겠다며 방탄소년단 디스후에 방탄소년단이 속해있는 빅히트 엔터테이먼트의 사장인 방시혁씨가 비프리랑 얘기를 해볼려고 하이라이트를 찾아왔는데 비프리가 내가 왜 만나냐며 만남을 거절해 하이라이트 수장으로 있는 팔로알토만 입장이 난처해졌었다는 에피소드도 공개했다.

 

하여튼 간에 비프리는 지금 힙합팬들에게 찌질이로 찍혀있고, 그리고 방탄소년단 팬들에게 재차 욕먹고 있는 중이다.  비프리가 디스를 하고 자기 의견을 말할 수록 더욱더 힙합팬들에게 찌질이로 낙인 찍히고 있다.

 

비프리 인스타든 유튜브든 비프리 이야기나 사진만 있으면 엄청난 비추천, 비공감을 방탄소년단 디스사건 이후 몇년동안 아주 글로벌하게 몇년동안 까이다가 방탄소년단(bts)가 아주 전세계 역대급 아티스트로 성장한 이때 비프리는 5년만에 sns를 통하여 방탄소년단과 팬들에게 사과했다.

 

사과 내용은 "방탄소년단과 팬들에게 사과합니다. 내가 일으킨 감정적인 고통에 대해서, 정말 죄송하고 용서해달라, 행복을 빈다." 라며 sns를 통하여 5년만에 사과했다.

 

뭐 개인적으로 비프리가 사과는 했다만, 만약에.. 정말 만약에 방탄소년단이 이만큼 뜨지 못했더라면  비프리가 사과했을까? 생각도 해본다.  절대 사과안했다의. 내 손목을건다.

그만큼 비프리가 방탄소년단 디스를 떠나서 이미지가 그렇게 좋지만은 않은 랩퍼여서...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