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근황

좋좋소 등장인물 과거 이력 총정리

by 챌린지트로피 2021. 4. 17.
반응형

중소기업의 열악한 환경을 현실감 있게 그려낸 드라마입니다. 과거 미생도 재밌었지만 좋좋소는 좀 더 서민들의 비참한 애환을 리얼하게 그려낸 드라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TV 프로그램으로 비유해보면 다큐멘터리이고, 게임으로 비유하면 시뮬레이션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리얼합니다.

 

나무 위키나 다른 정보들을 전부 모아봤는데 생각보다 정보가 너무 여기저기 흩뿌려져 있어서 하나로 모아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배우들의 과거 간단한 이력과 인스타그램, 그리고 유튜버로 활동하는 배우들 주소를 전부 하나로 모아보았습니다.

 

배우들의 상세한 내면이 궁금하신분들은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링크된 인스타나 유튜브로 한번 들어가셔서 뭐하고 사는지 몰래 한번 훔쳐보세요!! ㅎㅎ

좋좋소

유튜브 드라마인데, 너무 재밌고 연기자들의 연기 또한 일품이라 왓챠하고도 계약을 해서 왓챠에서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연기자들의 내면을 탐구하기 전에 좋좋소 뜻부터 알고 넘어가야겠지요?

 

좋좋소란 Jot소기업의 순화된 말입니다. 좋은 게 좋은 거다. 안 좋은 환경에서도 대충 머리 숙이고 충성을 다해서 알아서 밑으로 기어들어가자. 뭐 그런 의미도 내포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유튜버 이 과장이라는 분이 만든 웹드라마입니다. 처음엔 중소기업에 대한 한탄스러운 콘텐츠로 시작했다가 점점 인기를 끌자...

 

중소기업에서 많은 협찬이 들어와서 오히려 중소기업 광고를 해주시더군요 ㅎㅎ 우리회사가 이런 좋은 제품을 만들고 있는데 홍보역량이 부족하니 기업 기업 오래 다니시던 이 과장님께 의뢰를 해서 홍보를 하다가...

 

이제는 아예 드라마까지 만들어버렸는데 그 드라마 완성도가 "미생" 수준입니다. 미생은 대기업을 들어간 적이 없는 대다수의 국민들에게는 피부로 와 닿지 않았지만, 이 드라마는 좀 더 실생활 밀착형 드라마입니다. 열악한 중소기업의 현실을 여과 없이 날것 그대로 보여줍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야 이미 드라마를 너무 재밌게 보셨으니 연기자들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어 들어오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연기자들의 이력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기자들 탐구

조충범: 실제 이름은 남현우이며 95년생, 키 177cm, 부산예술대학교 연극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역시나 실제 연기자였습니다. 연기를 너무 잘하십니다. 극 중에서는 주인공 역할입니다. 농어촌전형이라 오디션도 안 보고 붙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오디션을 봤어도 붙었을 것 같습니다.

 

2015년 부산에서 첫 데뷔를 하여고, 취미는 발레라고 합니다. 1년 정도 배웠다고 하네요.

조충범 인스타그램

조충범 유튜브 채널

 

조충범 씨는 전국 노래자랑에도 나왔네요 ㅋㅋ

좋좋소 미생이랑 콜라보 영상도 있는데 꼭 보세요 ㅋㅋㅋ

 

 

 

이과장: 85년생 본명은 이문식입니다. 가족은 아들 하나 딸 하나입니다. 경기도 화성시 병점에 거주하고 있네요. 유튜브는 2018년 12월에 시작했으니 그렇게 길지 않습니다만 단기간에 떡 상한 경우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중소기업에 다니며 열악한 환경에 신음하던 이 과장은 소소한 일상 브이로그를 간간히 유튜브에 올리다가 퇴사 후 본격적으로 유튜버로써의 삶에 뛰어든 분입니다.

 

천하제일 중소 까기 대회의 주최자이자 우승자이며 앞으로 열악한 중소기업의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실 한줄기 빛과 소금 같은 분이시랍니다. 

이 과장 인스타그램

 

정필 돈 사장: 이분은 나이는 79년생입니다. 생각보다 젊으시네요. 실제 직업은 배우이며, 본명은 강성훈입니다. 영화에는 오래전부터 출연하였습니다. 오랜 연기자 생활 끝에 이제야 빛을 발하기 시작한 배우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강성훈 배우의 과거 영화 및 TV 출연 데이터입니다.

2010 포화속으로 인민군 나팔수
2013 마이 라띠마 우체부
2014 나는 야한 여자가 좋다 대팔
슬로우 비디오 블랙스파이더1
2018 물괴 호착3

 

2007 KBS1 아름다운 시절 감사장패
2008 KBS2 쾌도 홍길동 철주사내
MBC 스포트라이트 김기자
MBC 에덴의 동쪽 삼합패 부두목
KBS2 그들이 사는 세상 매니저
2009 SBS 시티홀 기자
2011 KBS2 공주의 남자 왈패
2012 MBC 신들의 만찬 사채업자
2018 TVN 라이브 클럽사장
2021 왓챠 좋좋소 정사장

정필돈 사장은 연기자이면서도 유튜버로도 활동 중에 있습니다. 구독자 수도 꽤 되네요. 인스타그램은 하지 않는지 못 찾겠네요.

 

Hoon 강성훈

본명:강성훈(Kang sunghoon ) 직업:배우(actor) 신체183cm , 74kg , O형 맛집탐방 , 쿡방 , 여행방송 40대 아재의 브이로그

www.youtube.com

정필돈 (강성훈)사장의 과거 상세 이력

 

정필돈 - 나무위키

"뭐 계약서? 아이 뭐 그런 거는 믿음으로 가는거지"

namu.wiki

 

 

정정우 이사: 정필 돈 사장의 조카로 출연한 정정우 이사입니다. 좋좋소 드라마의 음악 감독이기도 합니다. 직업은 음악가/밴드입니다. 싱어송라이터 이기도 합니다. 본인은 좋좋소의 정이사로 알바 뛰는 중이라고 표현하네요ㅎ

정이사 인스타그램 (조 보비)

 

아래는 정이사의 유튜브 채널입니다.

 

정이사로 알려진 조보비JOBOBI

음악하는 디자이너의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

이미나 주임: 본명은 김태영입니다. 92년생이네요. 연기 경력은 이미 7~8년이나 되고요. 여태 무명생활을 이어왔다고 합니다. 원래 컴퓨터 공학과를 졸업하였는데 적성에 안 맞아 전공을 바꾸어 삶을 개척한 케이스입니다. 좋좋소 캐스팅할 때 오디션 없이 바로 캐스팅되었다고 합니다. 오랜 무명생활이라 인터뷰나 이런 게 많지 않아 아직 딱히 공개된 게 많이 없습니다.  

이미나 주임 출연 영화

이미나 인스타그램

 

백진상 차장: 극 중에서는 백차장으로 불립니다. 뒤늦게 9회부터 출연하지만 정말 이분의 연기력도 정말 강력합니다. 본명은 김경민입니다. 75년생으로 정필 돈 사장보다 나이가 많네요 ㅎ 한양대 신문방송학과를 나왔으며 다수의 연극 활동과 영화에도 출연했습니다. 연극(라이어 3탄, 프로젝트 빅보이-3, 우먼 인 블랙), 영화(2002 스물넷, 2008 원스 어폰 어 타임)가 있습니다. 데뷔는 2,000년도에 연극으로 했습니다.

배우 김경민 자세한 과거이야기

 

김경민(배우) - 나무위키

대한민국의 배우 겸 연출가.

namu.wiki

 

군대 제대 후 소극장에서의 시작으로 첫 연극생활에 발을 들였다고 합니다. 인스타나 유튜브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좋좋소를 통해서 확떴기 때문에 앞으로 많은 인터뷰와 다른 작품에서도 볼수있을것같은 기대감이 생깁니다.

 

이예영: 좋좋소 신입사원으로 새로 들어온 상큼하고 귀여운 배우입니다. 본명은 진아진 입니다. 97년생이며 이분도 오랜 무명생활을 했습니다. 나이 외에 그 어떤 것도 현재 공개된 바가 없습니다. 무명배우 생활이 길다 보니 딱히 아직은 정보가 없는 것 같습니다만 곧 떡 상할 배우로 보입니다.

진아진 인스타그램

 

그 외에 엑스트라는 나무 위키를 참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나무 위키에 생각보다 정보가 너무 없어서 여기저기 제가 한 곳에 모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

좋좋소 출연 엑스트라 참조 (나무 위키)

 

참고로 좋좋소 확장판 선공개는 왓챠를 통해서 볼수가 있습니다.

 

>> 사람이 죽고 난 사후 24시간 안에는 왜 화장을 할 수 없는 이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