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소식

서민갑부 해신탕 밀키트 연매출 18억의 비밀은 아주 간단합니다

by 챌린지트로피 2021. 5. 12.
반응형

이번에 서민갑부  해신탕 밀키트 연매출이 18억이  가능했던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의외로 굉장히 단순한 방법이라서 약간의 부지런함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할 것 같더라고요. 겨우 2년도 안 되는 시간이 18억의 매출을 올렸다는 성민 씨. 우리는 부럽지만, 부러워하기보다는 나도 저렇게 될 수 없을까 하고 고민하면서 한번 먹어보고픈 해신탕 밀 키트입니다.

 

해남과 거제도쪽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서민갑부 성민씨는 원래 오랫동안 목숨을 걸고 다이버 생활을 하였습니다. 해녀처럼 수산물을 직접 캐서 팔았습니다. 수영이 자신이 없는 분이라면 사업을 키워가기에 더욱더 적합합니다. 수영을 잘하시는 분들은 자신 스스로의 수영실력에 의존하여 채취를 하게 되는데 반해서, 수영을 못하시는 분들은 사업적인 영역으로 들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수영을 하지않게되는 그 시점부터 해녀분들에게 물건을 받아서 해산물을 판매한 그 시점부터 매출이 비약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해녀분들은 지속적인 판로가 있어서 좋고, 서민갑부 해신탕 밀키트를 만든 성민씨의 경우에는 이제 물건을 받아서 팔기만 하면 되니 서로서로 누이 좋고 매부 좋고입니다.

 

그중에서도 해신탕 밀키트 이 제품이 대박이 나면서 매출이 급격하게 올라갔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왜 이 제품이 인기가 많아졌을 겁니까?  바로 해남과 거제도 바다에서 채취한 아주 아주 신선한 해산물을 "당일 발송 원칙 24시간 안에 배송하는 것" 이게 핵심입니다. 이게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식품류는 신선함이 생명입니다.

 

특히나 바다에서 채취한 해산물은 고기와는 다르게 냉동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냉장 상태로 최대한 빨리 배송하는 것이 관건이자 핵심입니다.  택배사와 식품 계약을 하여 그 시간 안에 계약하는 건 아주 일반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또한 해녀분들에게 지속적으로 해산물을 공급받는 것입니다. 이것은 평소 친분있거나, 친분이 없으면 친분을 억지로 쌓아서라도 물건을 반독점적으로 받는것입니다.

 

전국에 해녀분들은 각지에 많이 분포해있기 때문에 언제나 사업기회는 널려있습니다. 연매출 18억이 엄청나게 많은 것처럼 보일 수도 있겠습니다만, 도매로 음식점이나 마트 같은 곳에 납품할 경우 몇 군대 업체만 거래처를 잡아도 연매출 몇억은 쉽게 나올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방송을 이번에 탔기 때문에 이제는 폭발적인 매출 증가가 될 것입니다.

 

또 한 가지 이분의 해신탕 밀키트가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닷물을 끌어와서 해산물을 보관하는 것입니다. 즉 바닷물 상태 그대로이기 때문에 더욱더 신선할 수밖에 없습니다. 보관장소가 바다 근처라면 어디든 가능할 것입니다. 포장도 진공 실링 포장을 하기 때문에 고객만족도가 극대화되었던 것입니다.

 

한때 성민씨는 어머니와 단둘이 살면서, 어머니의 생활비와 병원비를 책임지며, 힘들게 생활하던 도중에 친구의 권유로 인하여 다이버를 처음 해보았습니다. 의외로 수입이 괜찮았기 때문에, 해산물 전문 식당과 판매점을 작게나마 꾸려나갔었습니다. 이렇게 아끼고 아껴 3년 만에 어머니 집까지 사드렸던 성민 씨.

 

승승장구하던 성민 씨의 앞날에 어두운 먹구름이 끼었습니다. 다바에서 사고를 크게 당하고 죽을 고비를 넘겼던 것입니다. 그만큼 다이버의 생활은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는 위험한 일이긴 했습니다. 그 일을 겪고 나서 다이버 생활을 포기하며, 생활이 다시 어려워지기 시작할 즈음, 다이버 생활 때 알던 여러 해녀님들이 잡아온 해산물을 팔아보자고 결심하였습니다.

 

이때부터 성민 씨는 서서히 서민갑부가 된것입니다. 직접 잡지않고 물건을 유통하며 판매한 성민씨는 이제는 하루 매출이 예전과는 다르게 비약적으로 점프한것입니다. 이렇게 해산물 유통에 눈을뜬 성민씨는 사업방향을 180도 틀었고 TV 프로그램까지 출연하게 되어 더욱더 유명세를 타게 된 배경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