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채널

나이스 반배정, 자녀의 반, 사생활이 궁금하신분들 어서오세요

by 챌린지트로피 2021. 1. 12.
반응형

교육행정정보시스템(나이스 : National Education Information System)

복잡한 설명을 빼고 한줄로 설명하자면,  종합 교육행정정보시스템 입니다.

그냥 사생활털기 사이트입니다.

이 글을 읽고있는분이 학생이라면 부모님껜 절대 알려드리지말구요.

이 글을 읽고있는분이 부모입장에서도 절대 학생에게 알릴필요가없습니다.

모르는척 훔쳐보는 재미가 있어야할테니까요.

 

뭐...고리타분한 행정정보시스템에 대해서 궁금하진 않으실거라 생각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일단 이곳을 들어가시면됩니다.

 

학교를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학교정보 뿐만 아니라 자녀의 성적, 출결, 학교생활기록부 등 자녀의 학교생활
인터넷으로 한 눈에 열람할 수 있고 선생님과의 상담, 가정통신 등 학교와 학부모간 상호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자녀는 개인정보 탈탈 털리는거네요 ㅠㅠㅋㅋ

www.neis.go.kr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학생이 자신의 반배정 확인을 하고 싶다면 학생서비스를 클릭하시고, 

학부모가 자녀의 반배경 확인을 하고 싶다면 학부모서비스로 가면 됩니다.

 

1. 학생 또는 학부모서비스를 선택하세요. 

2. 자녀가 소속한 교육청을 선택하세요

3. 학생이 또는 학부모 선택여부에 따라 아래와같이 학생서비스 학부모 서비스가 뜹니다.

여기까지는 쉬운데요.

지옥의 공인인증서가 버티고있습니다.

일명 모든 웹사이트들의 수문장이라고 할수있지요.

이곳만 뚫으면 클릭한번으로,

생활기록부, 성적표등 모든걸 다 볼수있습니다.

기존에 나이스에 가입되어 있는 학생 또는 학부모는 로그인을 하시면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십시오...

아 귀찮은데 그냥 휴대폰인증이나 카카오인증 그런거없나요?  네 없습니다.

혹시....공인인증서가 없거나 기간이 만료되었다면, 

본인의 이용하는 은행에서 먼저 공인인증서 신규로 발급 또는 재발급을 해야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데 만료되신분은 당연히 재발급이겠지요?

 

저는 그래서 공인인증 필요한 사이트는 가입자체를 안하고,

은행도 카카오뱅크나 새마을금고만 쓰게되더라구요.

공인인증이 없으니 너무 편해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