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소식

어도비 플레시 플레이어 대체 프로그램 1가지 추천합니다.

by 챌린지트로피 2021. 2. 10.
반응형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대체할 프로그램을 아주 쉽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2020년 12월 31일까지만 서비스하고 크롬 및 모든 브라우저에서 서비스 지원이 종료된다는 것은 관심 있는 분이라면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랜섬웨어에 취약한 게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입니다.  그러다 보니 강력한 조치가 행해진 것입니다.

곧 사라질 비운의 플래쉬 플레이어

adobe flash player 대체할만한 프로그램을 한번 알아보도록해요. 결론만 보고 싶은 그 심정 다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뭘 알고 인스톨하셔야 하니 1분만 시간 내서 천천히 읽어보세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웹페이지에서 움직이는 화면을 삽입할 때 또는 내가 그것을 볼 때 기본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대다수의 컴퓨터에 모두 깔려있었습니다. 깔려있는지도 모르는 분들이 대다수였을 거예요. 여하튼...

 

서비스가 종료하기 때문에, 곧 있으면 방문자도 급감할 수 있고, 사이트의 체류시간에도 큰 문제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홈페이지 해킹의 위험도 증가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빠르게 대체품을 쉽게 찾아야 합니다.

 

1.RealPlayer입니다. 리얼플레이어. 아주 오랜만에 듣지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과독점하고있었을 뿐이지, 리얼 플레이어가 전혀 나쁜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일단 무료 저장공간을 1GB 제공해줍니다. 그리고 리얼플레이어는 영상을 다운로드하고 난 이후에 영상을 볼 수 있는 브라우저 플러그인입니다.

 

2. Free Media Player 플래시 플레이어 프로그램입니다. 프리 미디어 플레이어는 오디오 비디오 모든 저장해둔 영상을 재생 가능합니다. 쉽게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조금 아쉽긴 하지만 웹상에서는 사용하기 쉽습니다만, 다른 모든 플랫폼의 비디오와 호환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3. Lightspark 오픈소스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대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가장 많은 이목을 끌었습니다. 다만 꾸준한 업데이트가 안돼서 보안상 약간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 플래시 콘텐츠가 재생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최악의 단점은 Linux pc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4. 웨일 플래시를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아마 지금 사용하는 브라우져가 대부분 크롬일 겁니다. 크롬 물론 좋지요. 하지만 한국인의 입맛에 좀 더 각색해서 만든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쓰시는걸 강력 추천합니다. 일단은 크롬은 플래시 중단했지만 웨일은 플래쉬 잘됩니다. 계속 업데이트 해나가겠지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크롬 계열입니다. 크롬에게서 태어났지만 크롬의 기능은 그대로 간직하고 압도적인 편리함과 디자인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탄생한 것입니다.

 

그리고 우측에 각종 앱을 깔 수 있어서 엄청 편해요. 메모장, 계산기, 번역 등등, 그리고 일단 아이콘이 이쁘고요. 크롬은 완전 서양식인데, 텍사스 시골 어딘가의 그런 디자인입니다. 로그인도 한번 해놓으면 개인 기록 정보 남아서 구글이 계속 추적하는 느낌도 매우 안 좋고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회사에서 사용하다가도 창을 닫으면 완전 기록 삭제하는 기능도 기본 탑재돼있습니다. 내가 회사에서 하루 종일 주식을 검색했는지 비트코인을 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아... 그렇다고 근무시간에 하라는 말씀이 아니라, 그러한 예도 있다... 라는걸 공감 있게 설명하려다 보니 그랬습니다. 여하튼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플래쉬 걱정은 일단 없습니다. 개인정보 걱정도 사라집니다.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브라우져 로그인으로 집과 회사 모든 곳이 즐겨찾기 동기화가 됩니다. 크롬에 깔아놨던 확장 프로그램은 어떡하냐고요? 어차피 웨일 브라우저는 편의사항과 디자인만 대폭 개선한 것이지, 크롬 웹스토어에서 추가해서 사용하는 확장 프로그램은 100% 호환됩니다. 

 

현대차 구매하셨다고 해서 현대오일뱅크 가야만 하는 건 아니잖아요. SK이노베이션에서 기름 안 넣어지는 거 아니잖아요. 100% 공용입니다. 참고로 한 말씀 더 올리자면 크롬 웹스토어 말고 네이버 웨일 스토어도 있습니다.

 

밑에 링크를 달아드릴 테니 직접 들어가셔서 디자인과 스토어 모두 확인해보세요. 반복해서 말씀드리지만, 크롬브라우저든 웨일 브라우져든, 어떤 브라우져든 구글 크롬 웹스토어랑 네이버 웨일 확장 앱 스토어들어가서 아무거나 확장앱 깔든 간에 모두 똑같이 적용돼요.  직접 들어가서 디자인 비교해보시고, 확장 앱도 한번 둘러보세요. 

 

근데 저는 웨일 브라우저는 사용하지만 확장 앱은 아직은 그래도 대부분 크롬 웹스토어에서 다운받아요ㅎ 확장앱이 많으니깐ㅎㅎ 간혹가다가 크롬웹스토어에 없는 것들 중에 필요한 것만 웨일 확장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서 사용 중이고요.

adobe flash player 대체 만족하셨는지 궁금합니다만 문의 사항은 댓글 달아주세요

 

>> 교통카드 잔액조회하는 방법 - 대한민국 상위1%만 아는 정보

 

구글 크롬 웹스토어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

네이버 웨일 확장 앱 스토어: https://store.whale.naver.com/extensions/popular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 https://whale.naver.com/k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