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아프리카 TV 여성 인터넷 방송인으로 유명한 이 인물은 독특한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그녀는 귀와 콧구멍, 입에 담배를 총 6개씩 꽂아 음악에 맞춰 비트를 타며 특이한 리액션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쿠빈은 여성으로서는 여리한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낮은 목소리 톤과 당당한 성격, 뚜렷한 이목구비로 소위 '잘생쁜' 매력을 지녔습니다. 그러나 가끔씩 시청자에게 후원으로 협박을 하며 시청자들을 놀려대기도 합니다.
이런 낮은 목소리 톤과 당당한 성격 뚜렷한 외모, 그리고 가끔 협박? 아닌 놀려댐으로 인해서 트젠 이라는 소문이 솔솔 나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시청자들의 망상일뿐)
쿠빈은 주로 오후 7~9시 전후에 방송을 시작하며, 콘텐츠는 소통, 리액션, 음악, 게임 등 다양한 시청자 참여형 콘텐츠를 진행합니다. 쿠빈은 실용음악과 출신으로 노래를 진지하게 임하며 고급 마이크 장비를 사용합니다.
또한, 쿠빈은 중음 음색과 시원한 성량을 가지고 있어서 체리필터 같은 밴드 음악이나 카리스마 아이돌 노래에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그녀는 높고 오뚝한 코를 가지고 있어서 항상 코 크기에 대한 농담을 듣기도 합니다.
쿠빈은 본명으로 불리는 것을 싫어하지만, 몇몇 짓궂은 시청자들은 항상 그녀의 본명을 부르며 조롱합니다. 룰렛 문화가 활성화되어 있어서 방송 중간중간 룰렛을 돌려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또한, 쿠빈이 화를 많이 내지만 시청자를 아끼고 챙기는 모습을 보이며 트게더에 글을 작성하면 손수 댓글을 달아 주기도 합니다. 2024년 2월 1일부로 트위치에서 아프리카 TV로 이적한 상태인 쿠빈은, 아까 위에 말한 파란색 부분의 문장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런 부분 때문에 쿠빈 트젠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전혀 근거도 없는 억측에 불과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니 이러지 마시고, 그냥 유튜브에 가서 응원댓글이나 달아주시는 것이 서로에게 짧은 인생 더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