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소식

갤럭시S10e VS 아이폰XR 프리뷰

by 챌린지트로피 2019. 2. 23.
반응형


미국IT매체 폰아레나에서는 삼성의 갤럭시S10e , 애플의 아이폰XR을 간단히 비교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두 모델 모두 $750(84만 3,750 원)로 "저렴한"갤럭시 S10e가 "저렴한" 아이폰XR의 가격과 정확하게 일치한다.





S10e는 다른 S10모델들과 같은 색상옵션이 있는데 비교 사진을 위해 운좋게 S10e에만 있는 카나리 옐로모델을 가져왔다. 

그것은 사진으로 표현되는 것보다도 아이폰 XR보다 분명 더 선명한 노란색이며 선호도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수 있어 보인다.

색상쪽은 넘어가서,크기 면에서는 갤럭시 S10e 쪽이 확실히 아이폰 XR보다 훨씬 더 작다. S10e는 5.8인치인 반면 아이폰 디스플레이의 대각선은 6.1 인치이다. 사실, 크기면에서는 S10e는 더 고가 모델인 아이폰 XS와 비슷하다.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아이폰XR의 베젤은 너무 넓어 보이는 반면 갤럭시 S10e는 훨씬 더 깔끔하고 세련되어 보인다.
또한 갤럭시 S10e의 측면 장착 지문인식스캐너에 대해서 조금 걱정했지만, 

기기가 매우 컴팩트하므로 손이 닿기가 그리 어렵지 않았다.

그 이유는 OLED가 진한 블랙과 최고의 명암비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더욱 생동감 있는 컬러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또 갤럭시S10e의 2280 x 1080 픽셀(435pi) 해상도가 아이폰XR의1792 x 828픽셀(326pi)보다 훨씬 선명하다.


디스플레이,하드웨어

디스플레이 패널도 크게 다르다. 아이폰XR은 애플이 기존의 LCD를 고수했고,삼성은 최근 AMOLED기술을 그대로 사용했다. 

어느 것이 더 좋은가 따지자면 애플의 LCD 패널도 정말 훌륭하다고 주장할 수는 있지만,

만장일치로 투표하는 것은 항상 더 OLED 패널로 향한다.

이건 비교가 않되는것같다.


하드웨어에 관해서는  아이폰XR과 갤럭시S10e 모두 각각 "사용 가능한 최고의" 칩을 자랑한다. 

아이폰은 애플의 초고속 6코어 A12 바이오닉으로 구동되며, 

갤럭시s10e는 퀄컴의 최신형 옥타코어 스냅드래곤 855가 탑재돼 있다. 

아이폰은 3GB의 램을 가지고 있고, 갤럭시는 6GB에서 최대8GB까지 가진다.

두 폰 모두 부드럽고 빠른 것으로 보이지만, 

우리는 S10e를 테스트하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숨겨진 성능을 끌어내봐야하니까 말이다.



갤럭시 S10e 후면에는 망원 카메라가없고 전면에는 보조 카메라가 없기 때문에 라이브 포커스 사진을 찍을 수있는 능력을 잃어 버렸다.

S10e의 인물사진촬영 모드에는 DSLR을 모방한 인공 보케 기능이 없다.


이를 만회하기 위해 삼성은 후면에 보조용 초광각 렌즈를 제공했다. 

123도의 화각으로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전용 케이스를 씌우고 임시 액션 카메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아이폰XR도 추가 카메라를 제공하지 않고 전후면에 한개씩만 있을 뿐이다. 

그것은 싱글 카메라와 SW기술을 사용하여 인물사진촬영(보케 기능)을 제공한다.

나중에 실제 사진 샘플을 구해 두 카메라의 성능을 비교하는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여기에 대한 결정은 다음과 같다. 인물 모드를 원하십니까? 아니면 광각 카메라를 원하십니까? 이다.


그 두 스마트폰은 확실히 막상막하이다, 애플의 충실한 팬유저들은 아이폰을 계속 사용할 것이고, 

오랜 기간 삼성 팬들은 전환 할 이유가없는 것처럼 보인다.  


갤럭시S10은 아주 작고 귀여운 패키지로 가득 채운 멋진 성능을 제공한다. 

아이폰XR은 AMOLED디스플레이, 3D 터치, 듀얼 카메라를 잃어버리고 프리미엄폰들에게는 볼수 없는 베젤이 있다.

"저 750달러 가격표를 얻기 위해 누가 더 원가절감을 했는가"에 관해서는 아이폰 XR로 보인다. 

갤럭시S10e는 타협 없는 컴팩트한 플래그십의 느낌이다. 우리는 그것이 앞으로 어떻게 흘러가는지 기다려야 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