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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통화 너무 안터지는 이유...

by 챌린지트로피 2020. 6.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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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통화 너무 안터져'…상용화 1년간 소비자상담 2천건 넘어.

안터지는 이유는 맨밑에...

 

 

국내 5세대(5G) 이동통신 서비스가 국내에서 상용화된 지 1년이 지났지만 고가 요금제 대비 낮은 통화 품질 문제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가장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12일 한국소비자연맹에 따르면 지난해 4월 5G 서비스 상용화 이후 1년간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5G 서비스와 관련한 소비자 상담 2055건이 접수됐다.

 

계약 해지와 관련한 상담이 34%

품질 관련 상담이 29%

불완전 계약 관련 상담이 21%


소비자연맹은 "소비자가 통신망 부족에 따른 품질 문제로 계약 해지를 원하지만 통신사들은 이를 단순 변심으로 인한 계약해지로 간주해 위약금을 부과하는 과정에서 소비자 불만이 접수되고 있다"고 전했다.

 

5G 기지국의 서울·경기권 집중 문제도 문제


실제로 지역별 품질 관련 소비자 불만 접수 현황에 따르면 지난 1년 간 서울 지역 접수 건은 535건(26%)이고 비서울 지역 접수 건은 1520건(74%)이었다.

 

결론은 기지국이 완벽히 깔리지않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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