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사이트

중국어 공부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2가지 실사용 어플

by 챌린지트로피 2020. 6. 14.
반응형

솔직히 영어처럼 잘되어 있는 앱들을 찾기가 힘들었어요.

 

그래도 사용 할만한 중국어 공부 어플 2개를 추천 드립니다!

물론 중급자 이상 사용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1. 꾸매중

 

제가 영어 공부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한 어플은 꾸매영이거든요

그런데 중국어 어플 버전도 출시를 했더라고요. 

 

사용은 꾸매영과 꾸매중 같은 프로세스라서 적응하는데는 큰 어려움 없었어요.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학습 프로세스는

1) 한번 쭉 듣기

2) 문장 별로 듣기

3) 문장 단어 순서 맞추기

4) 따라하면서 녹음 하기

5) 한번 다시 쭉 듣기

 

같은 영상을 최소 5번 들으니까, 솔직히 엄청 학습 되긴 해요 ㅎㅎ

가끔은 잘 안들려서 빡칠때도 있지만,,,,ㅋㅋㅋ

 

일단, 신규 학습 한번하고, 그 다음날부터는 복습 할 수 있도록 레슨이 나와요.

명언도 중국에서 사용많이 하는 명언들이 나와서 출근 할 때 하면 뭔가 하루의 동력(?)이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신규 레슨 위에 X 버튼을 클릭하면 영상을 다른걸로 교체할 수 있어요

 

난이도는 다양해요. 대만 영화가 나오면 발음이 북경어랑 달라서 난이도가 있구요, 

 

마운 같이 일반인(?) 인터뷰 영상은 사투리가 조금 있긴 한데, 들을만해요.

 

예능도 나오고 그래서 컨텐츠 측면에서는 다른 중국어 공부 어플보다 훨씬 좋은거 같아요.

 

2. 시리 TV

 

채널 주인인 시리가 중국 현지인이라 정말 리얼한 중국 현지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좀 더 생활 밀착형 컨텐츠로 구성 되어 있어요.

중국 실생활 컨텐츠가 많고 컨텐츠 난이도가 조금 낮아서 초급자와 중급자 사이에 있으신 분들이 공부하면 좋을거 같아요.

보면, 스타벅스에서 주문하기, 미용실에서 커트 스타일 정하기, 병원가기 등 컨텐츠가 주를 이루고 있고

또 youtube에서 보실 수 있어서 저는 사실 유툽으로 보는 게 더 편한거 같긴 해요 ㅎㅎ

 

꾸매중 해설과 동일하게 한자와 병음 그리고 뜻이 나오고요, 다만 문법적 해설이 부족하점이 아쉽긴 해요.

이것 또한 무료라 사실 이정도만 제공해줘도 Thanks 하죠 ㅋㅋ

 

마지막으로 위 2가지 앱 한번 다운 받아 써보시고 다른 분들도 같이 후기 공유해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중국어 공부하시는 분들 항상 화이팅 하세요!!! :)

반응형